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코나카드 앱에 반드시 등록해야 하나요?
구매하신 코나카드는 카드금액이 충전되지 않은 상태이므로
사용 전 코나카드앱에 등록하셔야 금액충전이 가능합니다.
카드를 앱에 등록하여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해 주세요.
코나카드는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,
잔액 한도 내에서 일반 신용카드의 일시불 이용방법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.
또, 코나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하시면 실시간 이용내역 조회, 웰컴쿠폰, 단골혜택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.
카드를 분실했습니다.
코나카드 / 코나 DIY 카드는 무기명 선불카드이므로 도난 ·분실 시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단, 도난 ·분실하시기 전에 코나카드 앱에 해당 카드를 등록해두셨다면 앱에서 분실신고하여
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.
[전체메뉴 > 카드 분실신고/재발급 신청]
카드가 고장났어요. 새 카드로 교환받을 수 있나요?
IC칩의 결제오류로 인한 카드는 코나카드 고객센터(1899-4118)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그 외 고객부주의 또는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스크래치 등의 이유로는 새카드로 교환이 불가합니다.
코나카드와 코나 DIY 카드는 혜택이 다른가요?
교통기능을 청소년용으로 변경하고 싶어요.
코나카드의 상품 중 어린이 또는 청소년 교통이라고 별도로 고지되지 않은 상품의 경우 교통기능은 일반적으로 통합권종으로 발행되므로
캐시비 홈페이지 or 캐시비 고객센터(1644-0006)를 통해 청소년 할인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.
※ 캐시비 할인 등록 바로 가기
https://www.cashbee.co.kr/cb/register/kidDcRegView.do
연말 소득 공제가 가능한가요?
코나카드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신청 이후 사용 금액에 한해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반드시 사용 전에 소득공제 신청을 해주세요.
※ 소득공제는 카드 사용 금액에 대해서 받을 수 있으므로 코나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사용하고 남은 돈을 환불받을 수 있나요?
사용하고 남은 잔액은 코나카드 환불정책에 따라 앱에 카드를 등록하신 후 계좌를 연결해주시면 해당 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
※ 코나카드 환불 정책 보러 가기 > http://www.konacard.co.kr/faqs
※ 환불은 코나카드 앱의 [전체메뉴 > 카드 환불신청/조회]에서 가능합니다.
카드의 잔액을 초과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코나카드는 선불 충전방식으로 카드의 잔액을 초과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.
반드시 사용하실 만큼 선 충전해 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.
코나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하시면 최대 50만원 한도안에서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.
※ 앱에서 충전한도 상향 시 최대 200만원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카드를 정기적으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?
코나카드 앱에서 자동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매 달 설정한 일정에 설정한 금액을 자동충전하거나 기준 잔액 이하로 내려가면 설정한 금액을 자동 충전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.
카드의 유효기간 만료 시 사용이 불가한가요?
코나카드 / 코나 DIY 카드의 유효기간은 5년으로 카드 후면에 유효기간이 기재되어 있으며,
유효기간이 경과된 카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코나카드 / 코나 DIY 카드를 기명화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?
코나카드 앱에서 기명화할 수 있습니다.
코나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한 후 [전체메뉴>금액 보유한도 상향 or 소득공제 신청]을 선택해주세요.
사용할 때마다 알림 문자 서비스가 있나요?
코나카드 / 코나 DIY 카드는 별도의 사용 알림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.
단, 코나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하시면 결제 즉시 PUSH 알람으로 이용 내역을 알려드립니다.
카드 이용 내역이나 잔액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?
코나카드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.
코나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하고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이용 내역까지 확인해보세요.
온라인(인터넷 쇼핑몰 등)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?
코나카드 앱 및 ISP앱에 카드를 등록하시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※ 코나카드 온라인 결제 방법 보러 가기 > http://www.konacard.co.kr/faqs
카드 사용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특정 가맹점의 경우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가맹점일 수 있습니다.
반복적으로 사용이 안 되는 경우 IC 칩 불량카드일 수 있으니 코나카드 고객센터(1899-4118)로 문의 바랍니다.
주말, 공휴일 제외 09:00~17:00
(점심시간 11:00~12:00)
COPYRIGHT (c) 코나아이(주). ALL RIGHTS RESERVED.